국민 다수가 갖고 있는 치주 질환은 치료를 빨리 시작하지 않으면 염증으로 심한 통증과 함께 치조골이 소실되어 치아가 흔들리고 자연치아를 잃게 됩니다.
치주 질환에 의한 세균이 혈관을 타고 신체 내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당뇨병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치주 질환 초기에는 자각증세가 거의 없어 악화되어서야 치과를 내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잇몸수술이나 골 이식 임플란트 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양치 시 잇몸에서 피가 나면 바로 치과 에서 치주치료를 받아 자연치아를 보존하도록 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아성형, 재치료, 치아교정, 치아미백 등 다양한 치과 치료 시 사전에 잇몸상태와 치주 질환 치료 여부를 체크하고 필요한 경우 치주 치료를 먼저 받아야 본 치과진료의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치과 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치주 질환에 대한 예방 관리를 함으로써 치료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 여성호르몬 분비가 증가해 잇몸이 구강세균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기에 잇몸이 붓고 출혈이 잦아질 수 있습니다. 임신부의 치주 염 원인균이 혈액을 타고 태반을 침범해 태아의 성장을 저해하고 출산 유도 물질을 자극해 조산 가능성을 높이고 미숙아나 저체중아 를 출산하는 등 안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미국 국립보건원 구강 연구소 연구 자료에서도 밝혀져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 계획이 있으시다면 사전에 구강 검사와 필요한 치주염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과보존과 전문의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의 협진으로 치은염 치료에서 치은소파술이나 치주판막술 같은 잇몸 수술까지 맞춤 치주치료를 안정적으로 진행합니다. 엑스레이 촬영 및 필요시 CT 촬영에 의해 치조골과 잇몸 조직 상태를 정밀 분석해 그에 따른 맞춤치료를 시행합니다. 치주염이 심한 경우 진단 하에 치아재식술이나 치근단절제술, 골이식 임플란트 수술 등을 안정적으로 시행합니다. 치주치료 고객들에게 정기 검진 안내와 함께 고객별 맞춤 구강관리를 통해 잇몸 건강을 유지하도록 노력합니다. 임플란트, 교정치료, 치아성형, 치아미백 등의 치과치료 시 구강 전반에 대한 검진을 통해 잇몸질환 치료 여부를 안내해드리고 안정적으로 맞춤치료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치아재식술 보기 치근단절제술 보기 골이식 임플란트수술 보기건강한 치아 보존을 위한 스케일링과 구강검진, 서울이수플란트치과에서!
노련한 치위생사들이 세심하고 편안하게 스케일링을 진행합니다. 구강검진에서 충치나 치주염 등 구강질환이 진단되면 원스톱 치료를 해드립니다. 만 20세 이상 보험 스케일링은 물론, 임플란트 수술, 치아교정, 치아성형, 보철치료, 치아미백 등 치료 후 정기적 구강검진에 대해 안내해드리고 성심껏 구강관리를 해드립니다.
임신 중 여성호르몬 분비 증가로 잇몸이 구강세균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여 잇몸이 붓고 출혈이 잦아질 수 있습니다. 입덧이나 음식 섭취 증가 등으로 잇몸과 치아에 세균 증식의 기회들이 더 많아집니다. 임신부의 치주염 원인균이 혈액을 타고 태반을 침범해 태아의 성장을 저해하고 출산 유도 물질을 자극해 조산 가능성을 높이고 미숙아나 저체중아를 출산하는 등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미국 국립보건원 구강 연구소 연구 자료에서도 밝혀져 있습니다. 임신 중의 구강관리가 중요하지만 치과치료가 쉽지 않은 만큼 임신 계획이 있다면 사전에 구강 검사와 필요한 치과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서울이수플란트치과에는 임신 전 치아우식도 검사 및 잇몸 염증 검사 등 구강 정밀검사와 스케일링은 물론, 필요한 충치 보철치료와 잇몸 염증 치료, 사랑니 발치 등을 안정적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임신중 구강관리 소홀로 충치가 발생했거나 호르몬의 변화 등으로 치주 질환이 발생했거나 치과치료를 임신 중에 중단해 더 악화된 산모들의 치과진료 역시 성심껏 해드립니다. br/>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달리 세균억제력이 약해 구강관리가 소홀하면 주위에 염증이 생기기 쉽고 자연 치아보다 염증이 더 빨리 더 넓게 확산됩니다. 잇몸 염증이 생기면 임플란트를 식립한 부위의 잇몸뼈가 소실되어 임플란트가 흔들리다 빠질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신경이 없어서 염증에 의한 통증을 바로 느끼기 어렵기 때문에 치주염 이 악화된 후에야 치과를 찾아 임플란트 재수술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을 받고 조기에 치주치료를 해야 합니다. 흡연을 하는 사람이거나 잇몸질환이 있던 사람은 4~6개월에 한 번씩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을 부착한 치아에 구강관리 소홀로 충치가 생기거나 잇몸과의 경계 부위에 세균이 번식해 잇몸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심미보철치료 후에도 구강관리를 잘 하고 정기검진을 통해 치아와 잇몸상태 등을 체크하고 스케일링을 받아야 합니다. 치아 미백술 후에는 치아 변색을 일으키는 음식을 자제하거나 섭취 후 빨리 양치질을 하는 등 구강관리를 잘 하고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받아야 심미치료 효과를 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틀니 환자의 잇몸뼈 변화를 정기적으로(보통 3개월마다) 체크해 그에 맞게 틀니를 조정해야 합니다. 잇몸뼈가 서서히 내려앉기 때문에 잇몸 변화에 맞게 틀니를 조정하지 않으면 틀니가 입에서 잘 빠지게 되고 입과 볼이 움푹 들어가 합죽이처럼 보이게 됩니다. 틀니를 전용 솔과 세정제가 아닌, 치약 같은 것으로 닦으면 틀니 표면에 흠집이 생겨 이 틈을 통해 세균이 번식해 잇몸 염증 같은 구강질환을 일으킵니다. 틀니와 잇몸 경계 부위 틈새에 세균이 달라붙어 잇몸병이 생기기 쉽고 혀와 치아 표면에 입속 세균인 플라크가 두껍게 형성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구강 내 세균은 몸속으로도 침투해 당뇨나 고혈압 같은 만성질환과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최대 6배 이상 높인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서울이수플란트치과에서 정기적인 잇몸상태와 틀니 상태를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